[한국경제 TV] 실전투자 부동산 재테크(17.05.22)
[한국경제 TV] 실전투자 부동산 재테크(17.05.22)
랜드스타에셋 황현 대표
도시재생사업 전성시대
박원순서울시장 도시재생사업 관련 업무 연관
용산, 수색, 청량리역세권 개발사업
강북권 구도심 지역의 다세대에 관심 기울일것
시청자 상담
1. 수원 진천동 삼호진덕아파트 : 2013년도 매수 1억9천정도 -2억5,7천 정도
좋은 타이밍에 구입했는데, 보유하길
단점은 수원의 산이다. 도시성장하려면 성장해야하는데 확장이 이루어져야하는데, 북수원 지역은 수요가 좋지 않다.
신규수요는없지만 공급물량이 많아서 수요가 분산되지만, 과거보다 전세가가 2,2억정도로 3-4천 정도로 투자할때가 없어서 2-3천정도 더 상슨될 수 있다.
2. 서빙고 신동아아파트 재건축으로 투자 : 매수반대, 현재 매수가 반대이다.
입지가 좋고 첼리투스가 좋고 용산개발이되고 한강조망이 좋지만 매수해야하지만,
최근에 너무 많이 올랐고 시간=돈인데 투자금이 많아보인다. 정책은 초과이익환수재가 계속 부활해서 사업성이 떨어지고
대출규제가 들어가서 투자금이 많기때문에 내년 하반기까지 규제가 들어갈것이라서, 용적률이 많이 찾아먹어서 그렇고 중대형으로 올라서 내년하반기에는 강남위주에서 빠질수가 있어서 그때까지 기다리면 어떨까 합니다.
3. 당산역 롯데캐슬 분양권 P8000으로 매도하는것이 나은지? 분양가는 6억3천990만원인데, 보유하는것이 낫다. 세대수는 작아서 198세대로 30평대 7억선이다.
밑에는 8억선으로 간다. 영등포는 도시재생사업의 수혜지역으로 직간접적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 34평 아파트는 8억인데 전세는 7억이고 1억/160정도로 월세가 나오고 있고 지가상승이 커지고 있어서 신규아파트는 롯데캐슬/아크로리버파크 정도만이고 그 임대가격은 계속 올라가고 있다. 새아파트 희소성으로 올라 간다.
스피드상담
1)용산구 효창동 효창한신아파트 : 투자반대, 단독 재건축이 불리하다, 단독다세대와함꼐 개발해야하는데 현재시점은 투자 반대
2)부천시 괴안동 모아아파트 : 역세권 투자찬성이다. 소액투자가 들어가서 4-5천정도로 10년정도로 중장기 투자로 생각할것
3)강서구 염창동 한강우성1차 : 매수찬성으로 많이 상승했는데, 한강 조망이 가능하므로 가격대비 괜찮고 향후 시세 상승 가능하다
4)부천 반달마을 건영아파트 갭투자는 반대인다, 앞으로는 수도권의 소형은 계속 하락 가능성이있다.
5)노원 상계동 주공3단지 거주는 찬성이다. 중장기적으로 시세상승 기대할 수 있다.
4. 삼선동2가 삼선현대힐스테이트아파트 : 4억6천으로 5억 중반까지 상승 가능하다. 창신역 앞에 동대문으로 현재는 저평가 되어있다. 우상향이기도한데 위기에는 강하다. 도심권으로 업무상업지역으로 전세가 비율이 높다.
5. 관악 휴먼시아 아파트 44평 거주중 : 매도 후 이사를 권한다. 주변이 산이라 주변이 확장이 안되고 수요의 확장이 안되어서 지하철역과의 거리가 멀다.
강남은 학군, 교통, 편의시설, 소형이 강세이다. 그것과 반대이기 때문에 전세가격은 올랐지만 지금이 팔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 10년은 살기좋은곳 보다는 돈이 되는 지역에 투자하는것이 낫다.
6. 송파 세양청마루 아파트 매도 시기 2년정도 보유 : 2-4년정도 보유하길, 23평 시세는 4억 2천정도인데 전세는 3억5천정도이다. 2013년도 시세는 4억인데 2년동안 2천올랐는데, 전세는 1억이 올랐기 때문에 보유하는것이 낫다. 4억중반이상은 올라 갈수 있다.
스피드상담
1)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자이: 소형이지만 반대이다. 미분양은 이유가 있다. 신도시가 너무 많고 물량공급이 너무 많다.
2)의정부 농양동 지역주택조합: 반대이다. 시공사가 누가 되어도 성공은 20%밖에없고 투자금 손실이 너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