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제학] 알기쉬운 경제 투자는 무엇일까요?
지속되는 경기 불황과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월급만으로 살기 힘들어진 시대입니다.
이럴때, 나도 투자를 통해서 좀 더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볼까 싶은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확실히 투자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투자란 무엇일까요?
투자의 정의 란?
투자란 전통적으로 나중의 이익을 잘 가져 가기 위한 자원이 주는 약속이라고 정의 됩니다.
돈에 대한 투자의 경우에는, 나중에 더 많은 돈을 누군가, 또는 어떤 곳으로 부터 받기 위한 약속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보다 넓은 관점에서의 투자는 돈의 흐름을 바람직한 패턴으로 최적화하기 위하여 자원의 지출과 수익의 패턴을 잘 운용하기
위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금 흐름을 좋게 하기 위하여 우리는 들어오는 돈과 나가는 돈을 최적화 하기위해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금융에서의 투자의 목적 이란?
금율에서의 투자의 목적은 투자 자산에 대한 수익을 창출 하는 것입니다. 수익은 재산이나 투자 매각으로 인한 이익 즉 Profit이라고 이야기 하거나, 돈을 잃는 손실, 투자금을 통해서 얻어 지는 배당, 일정금액 돈을 빌려주고 받을 수 있는 이자 또는 노동을 해서 얻을 수 있는 소득과 같은 투자 수익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자본수익과 그에 따른 이자 수기으로도 구성 할수 있는 것이 수익입니다.
투자를 할때 투자자의 심리란?
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더 높은 위험이 있는 리스크하이의 투자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위험 투자를 할 때는 수익률도 대체로 낮습니다.
마찬가지로 높은 위험은 높은 손실의 가능성을 수반합니다.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는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라는 조언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투자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한다면, 전체적인 투자의 손실 위험을 줄이는 통계적인 효과를 볼 수 도 있습니다.
투자의 묘미는 리스크가 있다는 점 !!
투자자는 투자한 자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잃을 위험을 감수합니다. 투자는 자본을 투자하거나 위험을 감수하고 있지 않고, 이익이 발생하는 중재와는 다릅니다. 경제 활동이란 금융의 제공자가 이행을 하지 않을 가능성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꼭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외환 경제도 늘 변동성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변화에 대해 고려하여 자산을 잃지 않으면서 불려나가는 모든 경제활동을 투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